Unity2014. 8. 4. 14:43



  • C#
    • 모노 빌트인 툴은 C#을 사용가능하게 하는 공개 툴이다.
    • 기본적으로 C# 클래스명과 파일명은 같아야 한다.
    • MonoBehaviour 클래스를 상속받아야 한다.
    • Start()는 생성자로 볼 수 있다. 초기화를 하기 때문에 한 번 실행된다.
    • Update() 메소드는 무한루프 문이다. 내 부에 무한루프 로직이 들어가면 죽어버린다.
    • Debug.Log()를 printf() 보다 권장한다.
    • 이동은 반복작업이므로 update()에서 코딩한다.
      • transform.position = transform.position + new Vector3 (xSpeed, 0f, 0f)
    • Time.deltaTime는 장치 성능에 따른 동작 속도를 보정해준다.
      • 3배 빠른 컴터, 8배빠른 노트북, 1배속 스마트폰에서 똑같은 최대 속도를 보장해준다.
      • transform.position = transform.position + new Vector3 (xSpeed, 0f, 0f) * Time.deltaTime;
    • Transform tr = GetComponent<Transform> (); 는 
      • Transform tr = GetComponent<Transform> ()

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# Input.GetAxis ("Vertical") 와 transform.Rotate()  (0) 2014.08.04
C# IInput.GetAxis ("Horizontal")와 transform.Translate()  (0) 2014.08.04
C# 회전  (0) 2014.08.04
C# 이동 Input.GetAxis ("Horizontal");  (0) 2014.08.04
폴더 구조와 특성  (0) 2014.08.04
Posted by 코드버무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