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
카메라가 캐릭터 따라감, 위치 고정. rigidbody
코드버무려
2014. 8. 5. 14:12
rigidbody [Ctrl + ']하면 유니티 레퍼런스로 넘어간다.
- Update() : 호출되는 간격이 들쭉날쭉
- FixedUpdate() : 호출되는 간격이 일정. 물리 연산쪽에 사용
- Edit > project setting > Inspector에서 확인 가능
- Player를 아래에 만들어 놓은 Follower 스크립트에 연결한다.
- 연결방법은 Hierarchy뷰에서 Player를 Inspector뷰에서 Target에 끌어다 놓는다.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;
public class Follower : MonoBehaviour {
public Transform target;
private Vector3 offset;
// Use this for initialization
void Start () {
offset = transform.position; // 현재 위치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 () {
transform.position = target.position; // 바로 어께 위에서 따라 감
transform.position = target.position + offset;
}
}